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중고나라(이하 "회사"라 함)가 셀러 지원 센터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셀러회원 간의 권리,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용신청자 : 셀러 지원 센터에 가입을 신청하고자 하는 사업자 회원을 의미합니다.
- 2. 카페 입점 서비스 : 이용신청자가 셀러 지원 센터에 가입을 완료하고, 별도의 입점 계약 및 카페 게시 이용권을 결제 완료하였을 때, 이용할 수 있는 셀러 지원 센터의 유상 서비스입니다.
- 3. 카페 게시 이용권 : 카페 입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서비스 이용료를 의미합니다.
- 4. 셀러회원 : 셀러 지원 센터에 가입을 완료한 자로서 카페 게시 이용권을 결제하여 중고나라 카페를 통해 거래 또는 광고를 할 수 있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 ① 본 약관은 회사가 셀러회원에게 회원가입 완료 사실을 통지한 때로부터 효력이 있습니다.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을 이용정책으로 정하고 이를 셀러 지원 센터에 고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이용정책은 본 약관과 함께 제4조에 따른 회원가입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 ②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셀러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셀러 지원 센터 등을 통해 공지하여야 합니다.
- ③ 본 조에 따른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 셀러회원은 전 항에 따라 공지된 개정 약관의 효력발생일 전날까지 회사에 약관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수 있으며, 회사가 고지하면서 변경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안내하였음에도 셀러회원이 효력발생일까지 셀러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및 셀러회원 정보
제 4 조 (용어의 정의)
- ① 이용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정보를 입력하여 셀러 지원 센터 회원가입 및 사업자 승인을 신청한 후, 회사가 심사를 거쳐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의 의사표시를 셀러 지원 센터를 통해 안내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신청자는 회사가 별도로 요청하는 증빙서류가 있는 경우 이를 신속히 제출해야 하며, 회사는 해당 서류가 제출될 때까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 ③ 이용신청자는 회원가입 신청을 하기 전에 서비스의 내용, 거래 조건, 기타 본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를 숙지하지 못해 생기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신청자에게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아래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 승낙을 거절 또는 유보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승낙 이후에도 사후적으로 아래 각 호의 사유가 존재함을 알게 된 경우에는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 1. 허위 또는 부정확한 정보를 기재하거나 항목의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타인의 사업자 정보를 이용한 경우
- 3.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로서 법정대리인의 영업활동에 관한 동의 내용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
- 4. 상품의 판매 등에 필요한 허가, 신고 기타 필요한 자격을 갖추지 못한 경우
- 5. 회사가 요구하는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
- 6. 회사가 정하는 입점 기준에 부합하지 않게 되거나 그러한 사실이 입점 이후에 발견된 경우
- 7. 본 약관 및 회사의 다른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 제한 등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8. 사회의 안녕ㆍ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회원가입 신청을 한 경우
- 9. 회사의 신용, 이미지 또는 명예를 훼손하였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 10.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 11. 휴업, 폐업 또는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따른 파산 또는 회생 절차의 개시 신청을 하는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 12. 이용신청자 또는 셀러회원의 귀책사유로 승낙할 수 없거나 기타 회사가 승낙을 거부할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5조 (셀러회원 정보의 변경, 보호)
- ① 셀러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 및 사업자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허위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 ② 수정하지 않는 정보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셀러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셀러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셀러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 2.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 주는 경우
- 3.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구한 경우
- ④ 회사는 셀러회원의 개인정보 및 사업자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6조 (회원의 아이디(ID) 등 관리책임)
- ① 셀러회원의 아이디(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이하 “아이디(ID) 등”이라 함)의 관리책임은 셀러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 ② 셀러회원은 "아이디(ID) 등"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③ "아이디(ID) 등"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 등”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 셀러회원은 "아이디(ID) 등" 등을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⑤ 전 항의 경우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제3자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7조 (서비스의 내용)
- ① 회사는 셀러회원에게 아래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카페 입점 서비스 : 셀러회원이 거래하고자 하는 상품 및 상품정보를 중고나라 카페에서 광고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 제8조와 같이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입점 계약 및 카페 게시 이용권 결제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 2. 게시글 관리 서비스 : 중고나라 카페에 등록한 게시글을 관리하는 서비스로 카페 입점 서비스를 이용하는 셀러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무상 서비스입니다.
- ② 회사는 셀러회원의 상품 또는 상품정보 등을 중고나라 카페에 노출을 허락하고 이용고객과의 거래를 중개할 뿐, 상품에 대한 거래는 셀러회원과 이용고객 사이에 이루어집니다.
- ③ 회사는 기술적으로 지원이 어려운 경우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본 조에 따른 서비스의 제공을 거절하거나, 중단 또는 정지할 수 있습니다.
- ④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할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 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해야 되는 경우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사는 셀러회원에게 아래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8조 (카페 입점 서비스)
- ① 셀러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카페 입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셀러 지원 센터 회원 가입과는 별도로 회사와 카페 입점 서비스 계약 체결 후 카페 게시 이용권 결제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 ② 셀러회원은 셀러 지원 센터를 통하여 카페 입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셀러회원의 신청 내용을 확인하고 별도의 절차를 진행함으로써 입점 계약이 체결됩니다. 해당 절차를 통해 회사는 셀러 회원에게 입점에 필요한 제반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입점 계약을 체결한 셀러회원에게 카페 입점 서비스를 제공하기 전, 회사의 정책에 따라 카페 게시 이용권을 부과합니다.
- ④ 카페 게시 이용권은 셀러 지원 센터를 통해 결제할 수 있으며, 결제 방식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⑤ 결제가 완료되면 정해진 입점 기간 동안 셀러회원은 카페 입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셀러회원으로서의 지위를 득하게 됩니다.
- ⑥ 셀러회원은 거래하고자 하는 주된 상품을 기준으로 회사가 정하는 카테고리 구분에 따라 구분하여 입점하여야 하고, 주된 상품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회사에 고지 후 카테고리 구분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만약 주된 상품이 변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셀러회원이 카테고리 구분을 변경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셀러회원의 카테고리 구분을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⑦ 카페 입점 서비스는 셀러회원이 거래하고자 하는 상품 및 상품정보를 중고나라 카페 내에 노출시켜 이용고객의 접근성을 높이는데 핵심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셀러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회사가 사전에 셀러회원에게 이유 있는 공지를 하거나 통지한 경우
- 2. 셀러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3. 셀러회원이 제14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4.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5.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6.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 7. 셀러회원이 사기 및 악성 글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화 방해되는 행동을 했을 경우
- 8.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해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② 회사는 전 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셀러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셀러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제10조 (셀러 지원 센터 이용 해지)
- ① 셀러회원은 아래 각 호에 따라 셀러 지원 센터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셀러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서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셀러 지원 센터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2. 셀러 지원 센터 이용은 셀러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 3. 본 조에 따라 해지를 한 셀러회원은 본 약관이 정하는 회원 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정한 목적으로 셀러 지원 센터 이용 종료 후 재신청하거나 회사가 직접 셀러 지원 센터 이용을 해지한 셀러회원의 경우 회사는 해당 셀러회원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셀러회원의 셀러 지원 센터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셀러회원에게 전자우편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하고, 해당 셀러회원에게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1. 셀러회원에게 회사가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거나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 3. 서비스 이용 관련하여 셀러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 4. 셀러회원이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 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6. 셀러회원에게 파산, 금치산, 한정치산, 회생, 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다만,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셀러회원 자격정지, 서비스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7. 셀러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 또는 회사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가 발생한 경우
- 8. 본 약관 제9조 제1항 2호 내지 3호, 7호에 해당하는 경우
- 9. 본 약관 제18조 제3항에 해당하는 경우
- 10. 본 약관 제19조 제5항에 해당하는 경우
- ③ 상호 간 제공받은 연락처 등의 오류로 인하여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양 당사자의 대표 전자우편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하여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④ 일방 당사자의 귀책으로 해지가 되는 경우 귀책 당사자는 상대방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전액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⑤ 본 조 제2항에 따라 셀러 지원 센터 이용이 해지되는 경우 셀러회원이 기 납부한 서비스 이용료는 반환되지 않으며, 해지로 인해 셀러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⑥ 본 조 제1항에 따라 셀러 지원 센터 이용 해지를 희망하는 셀러회원 중 본 약관 제8조에 따라 카페 입점 서비스 계약 체결 후 카페 게시 이용권을 결제한 셀러회원의 경우 아래 각 호에 따라 별도의 해지 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 1. 카페 게시 이용권 결제 후,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해지 시 : 별도의 위약금, 집행 광고비의 일할 정산 건 없이 자유롭게 해지할 수 있습니다.
- 2. 카페 게시 이용권 결제 후,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3영업일 초과 해지 시 : 결제한 전체 광고비의 30%가 해지에 따른 위약금으로 발생하며, 위약금과 별개로 기 집행된 광고비는 일할 계산되어 정산 차감됩니다. 위약금 및 기 집행 광고비의 정산이 완료되면 셀러회원은 자유롭게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셀러회원의 추가 부담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① 셀러회원은 아래 각 호에 따라 셀러 지원 센터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셀러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셀러 지원 센터,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공합니다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셀러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셀러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셀러 지원 센터에 게시함으로써 전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셀러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셀러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셀러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관리지침"에 따릅니다.
제14조 (셀러회원의 의무)
- ① 셀러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에 대한 법률적인 책임은 셀러회원에게 있습니다.
-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2. 타인의 정보, 아이디(ID)와 비밀번호 등 서비스 이용 정보, 금융정보 등을 도용하는 행위
- 3. 타인(회사의 직원 등을 포함합니다.)을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전자우편을 발송하는 행위
- 4.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사가 제공한 정보를 셀러회원 개인적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허위의 상품을 게재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손해를 가하거나 이용고객으로부터 불만ᆞ항의를 받을 수 있는 행위
- 8. 외설ᆞ폭력ᆞ수치심ᆞ혐오감 등을 유발하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메시지ᆞ이미지 등의 정보를 스토어에 게재하는 행위
- 9. 서비스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유발시킬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자, 도형 등을 스토어에 게재하여 회사가 관리·운영하는 정보통신망에 피해를 주는 행위
- 10.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 11. 다른 셀러회원의 영업행위를 방해하는 행위
- 1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13. 기타 법령 또는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부당한 행위
- ② 셀러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전기통신사업법」, 「화장품법」,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표법」, 「저작권법」, 「어린이제품 안전 특별법」 등 관계법령과 본 약관, 세부이용지침, 서비스 이용안내 및 회사가 통지한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 ③ 셀러회원은 부당하게 서비스에 위해가 되는 제3자의 행위를 인지하는 경우 즉시 해당 사실을 회사에 알리고 만약 해당 제3자와의 거래 관계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즉시 중단하여야 합니다.
- ④ 셀러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래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1. 셀러회원은 자신의 상품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카페 입점 서비스를 통해 중고나라 카페 내에 노출되는 셀러회원의 모든 상품 정보 등이 관련 법령과 본 약관에 위반되지 않도록 관리 운영해야 합니다.
- 2. 셀러회원은 이용고객이 구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상품의 발송, 반품, 구매취소, 교환 및 문의응대 등의 업무를 신의 성실하게 대응하여야 합니다.
- 3. 셀러회원은 중고나라 카페를 통해 연결되는 자사몰 웹페이지와 관련하여, 회사의 검수를 득한 웹페이지만을 노출할 수 있으며, 회사가 허용하지 않은 다른 스토어 및 웹페이지를 노출시키면 아니됩니다.
- 4. 셀러회원은 회사가 셀러 지원 센터 및 개별 공지를 통해 내부 정책에 따라 노출을 금지하는 상품정보 등을 회사의 중고나라 카페에 노출하지 않아야 하며,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5. 셀러회원은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특정한 인허가 자격이 요구되면 이에 대한 요건을 만족한 후 상품을 등록하여 거래 또는 광고해야 합니다. 인허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관련 상품을 거래 또는 광고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셀러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6. 셀러회원은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등의 자동화된 수단을 사용하여 입점 서비스를 포함한 회사의 어떠한 서비스에도 접속하여서는 아니되며, 셀러회원 본인 또는 다른 셀러회원의 계정에 접속하여 컨텐츠 및 정보를 복사하거나 모니터링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7. 셀러회원은 부당하게 회사의 서비스를 방해하는 제3자의 행위를 인지하고서도 해당 제3자와의 거래를 계속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8. 셀러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방법을 불문하고 직접 또는 제3자를 활용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큰 부하를 야기하거나, 기타 회사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9. 셀러회원은 자동화된 방법 또는 기타 부정한 방법 등을 통하여 본인 또는 타 셀러회원의 입점 서비스에 대한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 또는 증가하게 하거나 입점 서비스 관련 셀러회원의 지위를 제3자에게 재판매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⑤ 셀러회원은 자신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와 제3자 간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즉시 회사를 면책하고 셀러회원의 비용과 책임으로 해당 분쟁을 해결해야 합니다.
- ① 셀러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에 대한 법률적인 책임은 셀러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5조 (상품정보에 대한 책임)
- ① 셀러회원은 공공질서, 미풍양속,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품질 기준에 어긋나는 상품을 거래하여서는 아니되며, 이와 관련한 상품정보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즉시 회사를 면책하고 셀러회원이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위험과 비용 등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해결해야 합니다.
- ② 셀러회원은 허위 또는 과장된 상품 정보를 게재해서는 아니 되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③ 노출되는 상품정보(소재, 가격, 재고, 사양, 내용) 등 모든 정보와 품질보증, 하자보수 등은 셀러회원의 책임으로 철저히 관리 및 제공하여야 하며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즉시 이를 갱신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셀러회원의 상품정보가 아래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채널 내에서 상품정보를 수정·삭제하거나 이용고객의 열람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제9호의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3조 2항에 따라 변경 이전에 셀러 지원 센터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사전에 공지를 진행합니다.
- 1.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 2. 범죄행위와 관련되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3.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기타 지식재산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또는 그러한 침해 주장이 있는 경우
- 4.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 유해매체물의 게시, 광고,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5. 회사가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일 경우
- 6. 허위의 상품 정보인 경우
- 7. 입점 계약이 종료된 경우
- 8. 상품 구매자로부터 상품에 대한 항의가 제기된 상품인 경우
- 9. 서비스의 변경으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10. 기타 본 약관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 ⑤ 셀러회원은 전 항에 의한 회사의 조치가 부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그 이유를 명시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셀러회원과 이용고객 간의 거래)
- ① 이용고객이 셀러회원의 상품을 거래한 경우, 셀러회원은 이용고객이 거래한 재화를 지정된 인수인과 장소에 정확히 배송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상품의 배송과 관련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② 셀러회원은 이용고객으로부터 불만 사항을 접수한 경우 이를 즉시 수리하여 조치하여야 합니다.
- ③ 셀러회원은 거래 상품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즉시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④ 셀러회원은 이용고객이 환불, 교환, 반품 또는 구매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과 회사의 운영정책을 준수하여 처리합니다.
- ⑤ 셀러회원은 상품을 거래함에 있어 관련 법령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하며, 법령에서 정한 사항을 반드시 이용고객에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취득한 개인정보의 보호)
- ① 셀러회원은 이용고객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본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등 외부에 유출할 수 없으며, 관련 법령 등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여야 합니다.
- ② 셀러회원이 본 조를 위반하여 이용고객 등과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셀러회원은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관련 법령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8조 (매매부적합 상품)
- ① 회사는 셀러회원이 노출 및 거래 하고자 하는 상품이 본 조 제4항에 따른 매매부적합 상품 등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상품인 경우에는 직권으로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의 등록을 삭제 또는 취소하거나, 노출을 중지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셀러회원이 노출 및 거래하고자 상품이 법령 또는 본 약관에 위반되는 경우,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경우,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기타 회사의 정책상 필요한 경우 등에는 직권으로 해당 상품의 노출 및 거래를 중지하거나, 셀러회원에게 해당 상품의 노출을 삭제, 취소 또는 중지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 셀러회원이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따른 회사의 요청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셀러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및 셀러 지원 센터 이용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④ 아래 각 호의 매매부적합 상품은 판매를 금하며, 매매부적합 상품을 판매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해당 상품을 등록한 셀러회원이 부담합니다.
- 1. 허위 또는 과장 광고를 통한 상품
- 2.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타인의 권리(저작권, 상표권, 초상권, 성명권 등)를 침해하는 상품
- 3. 관련 법령에서 유통을 금지하는 음란물 등
- 4. 인증검사 등을 통과하지 못한 공산품 또는 전기, 통신용품
- 5. 심의되지 않거나 불법 복제된 영상물, 음반, 게임물 등
- 6. 장물이나 습득한 유실물
- 7. 주류(관련 국세청 고시에 따라 통신판매가 허용되는 전통주 제외), 담배, 도수가 있는 안경, 콘택트렌즈, 선글라스, 군수품, 의약품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통신판매가 금지되는 상품
- 8. 관계기관으로부터 판매중지 또는 유보 결정(요청)이 있는 상품
- 9. 기타 법령 또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취급이 금지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상품
제19조 (패널티 및 자격 정지)
- ①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본 약관, 회사의 이용정책에 따라 셀러회원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셀러회원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본 약관, 회사의 이용정책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셀러회원에게 유선 또는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합니다. 단, 셀러회원과의 연락이 되지않거나, 긴급을 요하는 등 기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셀러회원이 본 약관, 회사의 이용정책 및 관련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또는 그러한 위법ᆞ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셀러회원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셀러회원이 페널티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이용정책을 통해 상세 내용을 안내하며, 셀러회원에 대한 자격정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셀러회원 이용정책에서 정합니다.
- ⑤ 회사는 셀러회원이 본 약관, 회사의 이용정책을 지속적으로 위반하는 경우 회사의 판단에 따라 카페 입점 서비스 계약이 만기가 되지 않아도 셀러 지원 센터 이용을 즉시 해지 할 수 있으며, 본 사유에 대해서는 이용료가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4 장 기타
제20조 (회사의 면책)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셀러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 ② 회사는 셀러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④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1.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4.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 5.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 6.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에 따라 회사가 당해 물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함으로써 발생한 회원의 손해
- 7.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본 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판매자 공지사항 등의 주시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회원 손해
- ⑥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서비스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진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이용고객 또는 셀러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셀러회원은 이용고객과의 거래에 관하여 전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⑦ 회사는 셀러회원과 이용고객 사이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고객 또는 셀러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한 관련 법령 상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셀러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21조 (지식재산권)
상호 간 상대방의 지식재산권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 목적에 한정하여 상표 등을 사용하고자 할 땐, 반드시 사전에 상대방의 동의를 득한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
제22조 (손해배상)
당사자 일방이 본 약관상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23조 (양도의 제한)
당사자는 본 약관 및 각종 서비스 이용에 따라 가지는 권리 및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 등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4조 (비밀유지)
- ① 당사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상대방의 정보(이용고객 정보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개인정보보호법상 개인정보, 회사의 기술 및 사업정보, 생산 및 판매계획, 노하우 등 부정경쟁방지법상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공개하거나 본 약관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 ② 비밀유지 의무는 셀러 지원 센터 이용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이후에도 유효합니다.
제25조 (완전합의)
-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 ② 본 약관에 명시된 한 개 또는 수개의 조항이 법령에 따라 무효로 되는 경우에도 본 약관에 명시된 나머지 조항의 효력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 ③ 서비스 관련하여 회사의 통합 이용약관과 본 약관의 해석 차이가 발생할 경우 본 약관을 우선시합니다.
제26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당사자간의 합의로 분쟁을 해결할 수 없는 경우 그 분쟁에 관한 소송은 피고 관할 소재지 법원에 제기합니다.
■ 부칙
- 본 약관은 2024년 5월 13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