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 셀러 지원 센터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중고나라(이하 "회사"라 함)가 셀러 지원 센터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셀러회원 간의 권리,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상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이용신청자 : 셀러 지원 센터에 가입을 신청하고자 하는 사업자 회원을 의미합니다.
    2. 2. 카페 입점 서비스 : 이용신청자가 셀러 지원 센터에 가입을 완료하고, 별도의 입점 계약 및 카페 게시 이용권을 결제 완료하였을 때, 이용할 수 있는 셀러 지원 센터의 유상 서비스입니다.
    3. 3. 카페 게시 이용권 : 카페 입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서비스 이용료를 의미합니다.
    4. 4. 셀러회원 : 셀러 지원 센터에 가입을 완료한 자로서 카페 게시 이용권을 결제하여 중고나라 카페를 통해 거래 또는 광고를 할 수 있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 ① 본 약관은 회사가 셀러회원에게 회원가입 완료 사실을 통지한 때로부터 효력이 있습니다. 회사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을 이용정책으로 정하고 이를 셀러 지원 센터에 고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이용정책은 본 약관과 함께 제4조에 따른 회원가입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 ②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셀러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셀러 지원 센터 등을 통해 공지하여야 합니다.
    • ③ 본 조에 따른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 셀러회원은 전 항에 따라 공지된 개정 약관의 효력발생일 전날까지 회사에 약관 개정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서비스 이용을 종료할 수 있으며, 회사가 고지하면서 변경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안내하였음에도 셀러회원이 효력발생일까지 셀러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및 셀러회원 정보

  • 제 4 조 (용어의 정의)

    • ① 이용신청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정보를 입력하여 셀러 지원 센터 회원가입 및 사업자 승인을 신청한 후, 회사가 심사를 거쳐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의 의사표시를 셀러 지원 센터를 통해 안내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이용신청자는 회사가 별도로 요청하는 증빙서류가 있는 경우 이를 신속히 제출해야 하며, 회사는 해당 서류가 제출될 때까지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 ③ 이용신청자는 회원가입 신청을 하기 전에 서비스의 내용, 거래 조건, 기타 본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를 숙지하지 못해 생기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신청자에게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아래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 승낙을 거절 또는 유보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승낙 이후에도 사후적으로 아래 각 호의 사유가 존재함을 알게 된 경우에는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1. 1. 허위 또는 부정확한 정보를 기재하거나 항목의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2.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타인의 사업자 정보를 이용한 경우
      3. 3.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로서 법정대리인의 영업활동에 관한 동의 내용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
      4. 4. 상품의 판매 등에 필요한 허가, 신고 기타 필요한 자격을 갖추지 못한 경우
      5. 5. 회사가 요구하는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경우
      6. 6. 회사가 정하는 입점 기준에 부합하지 않게 되거나 그러한 사실이 입점 이후에 발견된 경우
      7. 7. 본 약관 및 회사의 다른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 제한 등 이용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8. 8. 사회의 안녕ㆍ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회원가입 신청을 한 경우
      9. 9. 회사의 신용, 이미지 또는 명예를 훼손하였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10. 10.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의 사정으로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11. 11. 휴업, 폐업 또는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에 따른 파산 또는 회생 절차의 개시 신청을 하는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12. 12. 이용신청자 또는 셀러회원의 귀책사유로 승낙할 수 없거나 기타 회사가 승낙을 거부할 합리적 사유가 있는 경우
  • 제5조 (셀러회원 정보의 변경, 보호)

    • ① 셀러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 및 사업자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허위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 ② 수정하지 않는 정보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셀러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사는 셀러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셀러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1. 법령에 근거하여 회원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2. 배송업무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알려 주는 경우
      3. 3. 기타 회사의 약관 및 정책에 따라 회원의 동의를 구한 경우
    • ④ 회사는 셀러회원의 개인정보 및 사업자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 제6조 (회원의 아이디(ID) 등 관리책임)

    • ① 셀러회원의 아이디(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이하 “아이디(ID) 등”이라 함)의 관리책임은 셀러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 ② 셀러회원은 "아이디(ID) 등"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③ "아이디(ID) 등"이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 등”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 셀러회원은 "아이디(ID) 등" 등을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⑤ 전 항의 경우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제3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제3자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 제7조 (서비스의 내용)

    • ① 회사는 셀러회원에게 아래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1. 카페 입점 서비스 : 셀러회원이 거래하고자 하는 상품 및 상품정보를 중고나라 카페에서 광고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 제8조와 같이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입점 계약 및 카페 게시 이용권 결제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2. 2. 게시글 관리 서비스 : 중고나라 카페에 등록한 게시글을 관리하는 서비스로 카페 입점 서비스를 이용하는 셀러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무상 서비스입니다.
    • ② 회사는 셀러회원의 상품 또는 상품정보 등을 중고나라 카페에 노출을 허락하고 이용고객과의 거래를 중개할 뿐, 상품에 대한 거래는 셀러회원과 이용고객 사이에 이루어집니다.
    • ③ 회사는 기술적으로 지원이 어려운 경우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본 조에 따른 서비스의 제공을 거절하거나, 중단 또는 정지할 수 있습니다.
    • ④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할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 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로 회사가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해야 되는 경우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별도로 날짜와 시간을 정할 수 있고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제8조 (카페 입점 서비스)

    • ① 셀러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카페 입점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셀러 지원 센터 회원 가입과는 별도로 회사와 카페 입점 서비스 계약 체결 후 카페 게시 이용권 결제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 ② 셀러회원은 셀러 지원 센터를 통하여 카페 입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셀러회원의 신청 내용을 확인하고 별도의 절차를 진행함으로써 입점 계약이 체결됩니다. 해당 절차를 통해 회사는 셀러 회원에게 입점에 필요한 제반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입점 계약을 체결한 셀러회원에게 카페 입점 서비스를 제공하기 전, 회사의 정책에 따라 카페 게시 이용권을 부과합니다.
    • ④ 카페 게시 이용권은 셀러 지원 센터를 통해 결제할 수 있으며, 결제 방식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⑤ 결제가 완료되면 정해진 입점 기간 동안 셀러회원은 카페 입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셀러회원으로서의 지위를 득하게 됩니다.
    • ⑥ 셀러회원은 거래하고자 하는 주된 상품을 기준으로 회사가 정하는 카테고리 구분에 따라 구분하여 입점하여야 하고, 주된 상품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회사에 고지 후 카테고리 구분을 변경하여야 합니다. 만약 주된 상품이 변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셀러회원이 카테고리 구분을 변경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셀러회원의 카테고리 구분을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⑦ 카페 입점 서비스는 셀러회원이 거래하고자 하는 상품 및 상품정보를 중고나라 카페 내에 노출시켜 이용고객의 접근성을 높이는데 핵심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제9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 ①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셀러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1. 1. 회사가 사전에 셀러회원에게 이유 있는 공지를 하거나 통지한 경우
      2. 2. 셀러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3. 3. 셀러회원이 제14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4. 4.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5. 5.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6. 6.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7. 7. 셀러회원이 사기 및 악성 글 등 건전한 거래 문화 활성화 방해되는 행동을 했을 경우
      8. 8.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해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② 회사는 전 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셀러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 제10조 (셀러 지원 센터 이용 해지)

    • ① 셀러회원은 아래 각 호에 따라 셀러 지원 센터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셀러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서 미리 공지한 절차와 방식에 따라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셀러 지원 센터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2. 셀러 지원 센터 이용은 셀러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3. 본 조에 따라 해지를 한 셀러회원은 본 약관이 정하는 회원 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정한 목적으로 셀러 지원 센터 이용 종료 후 재신청하거나 회사가 직접 셀러 지원 센터 이용을 해지한 셀러회원의 경우 회사는 해당 셀러회원의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셀러회원의 셀러 지원 센터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셀러회원에게 전자우편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하고, 해당 셀러회원에게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1. 셀러회원에게 회사가 정하고 있는 이용신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거나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2.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은 경우
      3. 3. 서비스 이용 관련하여 셀러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4. 4. 셀러회원이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 등록하거나,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물품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5.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6. 6. 셀러회원에게 파산, 금치산, 한정치산, 회생, 파산의 결정 또는 선고, 사망, 실종선고, 해산, 부도 등 정상적 서비스 이용을 불가능하게 하거나 곤란하게 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다만,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해지 대신 거래안전 보호를 위해 셀러회원 자격정지, 서비스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7. 셀러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 또는 회사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가 발생한 경우
      8. 8. 본 약관 제9조 제1항 2호 내지 3호, 7호에 해당하는 경우
      9. 9. 본 약관 제18조 제3항에 해당하는 경우
      10. 10. 본 약관 제19조 제5항에 해당하는 경우
    • ③ 상호 간 제공받은 연락처 등의 오류로 인하여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양 당사자의 대표 전자우편 또는 기타 수단을 통하여 해지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④ 일방 당사자의 귀책으로 해지가 되는 경우 귀책 당사자는 상대방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전액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⑤ 본 조 제2항에 따라 셀러 지원 센터 이용이 해지되는 경우 셀러회원이 기 납부한 서비스 이용료는 반환되지 않으며, 해지로 인해 셀러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⑥ 본 조 제1항에 따라 셀러 지원 센터 이용 해지를 희망하는 셀러회원 중 본 약관 제8조에 따라 카페 입점 서비스 계약 체결 후 카페 게시 이용권을 결제한 셀러회원의 경우 아래 각 호에 따라 별도의 해지 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1. 1. 카페 게시 이용권 결제 후,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해지 시 : 별도의 위약금, 집행 광고비의 일할 정산 건 없이 자유롭게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2. 카페 게시 이용권 결제 후, 서비스 개시일로부터 3영업일 초과 해지 시 : 결제한 전체 광고비의 30%가 해지에 따른 위약금으로 발생하며, 위약금과 별개로 기 집행된 광고비는 일할 계산되어 정산 차감됩니다. 위약금 및 기 집행 광고비의 정산이 완료되면 셀러회원은 자유롭게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셀러회원의 추가 부담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제11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셀러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셀러 지원 센터,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공합니다

  • 제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회사가 셀러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셀러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셀러 지원 센터에 게시함으로써 전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제13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② 회사는 셀러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셀러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셀러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관리지침"에 따릅니다.
  • 제14조 (셀러회원의 의무)

    • ① 셀러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에 대한 법률적인 책임은 셀러회원에게 있습니다.
      1.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2. 타인의 정보, 아이디(ID)와 비밀번호 등 서비스 이용 정보, 금융정보 등을 도용하는 행위
      3. 3. 타인(회사의 직원 등을 포함합니다.)을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전자우편을 발송하는 행위
      4. 4.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사가 제공한 정보를 셀러회원 개인적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5.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허위의 상품을 게재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손해를 가하거나 이용고객으로부터 불만ᆞ항의를 받을 수 있는 행위
      8. 8. 외설ᆞ폭력ᆞ수치심ᆞ혐오감 등을 유발하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메시지ᆞ이미지 등의 정보를 스토어에 게재하는 행위
      9. 9. 서비스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유발시킬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자, 도형 등을 스토어에 게재하여 회사가 관리·운영하는 정보통신망에 피해를 주는 행위
      10. 10.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11. 11. 다른 셀러회원의 영업행위를 방해하는 행위
      12. 1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3. 13. 기타 법령 또는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부당한 행위
    • ② 셀러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전기통신사업법」, 「화장품법」,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표법」, 「저작권법」, 「어린이제품 안전 특별법」 등 관계법령과 본 약관, 세부이용지침, 서비스 이용안내 및 회사가 통지한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 ③ 셀러회원은 부당하게 서비스에 위해가 되는 제3자의 행위를 인지하는 경우 즉시 해당 사실을 회사에 알리고 만약 해당 제3자와의 거래 관계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즉시 중단하여야 합니다.
    • ④ 셀러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래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1. 셀러회원은 자신의 상품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카페 입점 서비스를 통해 중고나라 카페 내에 노출되는 셀러회원의 모든 상품 정보 등이 관련 법령과 본 약관에 위반되지 않도록 관리 운영해야 합니다.
      2. 2. 셀러회원은 이용고객이 구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상품의 발송, 반품, 구매취소, 교환 및 문의응대 등의 업무를 신의 성실하게 대응하여야 합니다.
      3. 3. 셀러회원은 중고나라 카페를 통해 연결되는 자사몰 웹페이지와 관련하여, 회사의 검수를 득한 웹페이지만을 노출할 수 있으며, 회사가 허용하지 않은 다른 스토어 및 웹페이지를 노출시키면 아니됩니다.
      4. 4. 셀러회원은 회사가 셀러 지원 센터 및 개별 공지를 통해 내부 정책에 따라 노출을 금지하는 상품정보 등을 회사의 중고나라 카페에 노출하지 않아야 하며,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5. 5. 셀러회원은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특정한 인허가 자격이 요구되면 이에 대한 요건을 만족한 후 상품을 등록하여 거래 또는 광고해야 합니다. 인허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관련 상품을 거래 또는 광고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셀러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6. 6. 셀러회원은 에이전트(Agent), 로봇(Robot), 스크립트(Script), 스파이더(Spider), 스파이웨어(Spyware) 등의 자동화된 수단을 사용하여 입점 서비스를 포함한 회사의 어떠한 서비스에도 접속하여서는 아니되며, 셀러회원 본인 또는 다른 셀러회원의 계정에 접속하여 컨텐츠 및 정보를 복사하거나 모니터링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7. 7. 셀러회원은 부당하게 회사의 서비스를 방해하는 제3자의 행위를 인지하고서도 해당 제3자와의 거래를 계속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8. 8. 셀러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방법을 불문하고 직접 또는 제3자를 활용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큰 부하를 야기하거나, 기타 회사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9. 9. 셀러회원은 자동화된 방법 또는 기타 부정한 방법 등을 통하여 본인 또는 타 셀러회원의 입점 서비스에 대한 노출횟수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 또는 증가하게 하거나 입점 서비스 관련 셀러회원의 지위를 제3자에게 재판매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⑤ 셀러회원은 자신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사와 제3자 간의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즉시 회사를 면책하고 셀러회원의 비용과 책임으로 해당 분쟁을 해결해야 합니다.
  • 제15조 (상품정보에 대한 책임)

    • ① 셀러회원은 공공질서, 미풍양속,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거나 품질 기준에 어긋나는 상품을 거래하여서는 아니되며, 이와 관련한 상품정보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즉시 회사를 면책하고 셀러회원이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위험과 비용 등을 전적으로 책임지고 해결해야 합니다.
    • ② 셀러회원은 허위 또는 과장된 상품 정보를 게재해서는 아니 되며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③ 노출되는 상품정보(소재, 가격, 재고, 사양, 내용) 등 모든 정보와 품질보증, 하자보수 등은 셀러회원의 책임으로 철저히 관리 및 제공하여야 하며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즉시 이를 갱신하여야 합니다.
    • ④ 회사는 셀러회원의 상품정보가 아래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채널 내에서 상품정보를 수정·삭제하거나 이용고객의 열람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제9호의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3조 2항에 따라 변경 이전에 셀러 지원 센터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사전에 공지를 진행합니다.
      1. 1.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2. 2. 범죄행위와 관련되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3.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기타 지식재산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또는 그러한 침해 주장이 있는 경우
      4. 4.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 유해매체물의 게시, 광고,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5. 5. 회사가 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일 경우
      6. 6. 허위의 상품 정보인 경우
      7. 7. 입점 계약이 종료된 경우
      8. 8. 상품 구매자로부터 상품에 대한 항의가 제기된 상품인 경우
      9. 9. 서비스의 변경으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10. 10. 기타 본 약관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하는 경우
    • ⑤ 셀러회원은 전 항에 의한 회사의 조치가 부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그 이유를 명시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제16조 (셀러회원과 이용고객 간의 거래)

    • ① 이용고객이 셀러회원의 상품을 거래한 경우, 셀러회원은 이용고객이 거래한 재화를 지정된 인수인과 장소에 정확히 배송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상품의 배송과 관련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② 셀러회원은 이용고객으로부터 불만 사항을 접수한 경우 이를 즉시 수리하여 조치하여야 합니다.
    • ③ 셀러회원은 거래 상품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즉시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 ④ 셀러회원은 이용고객이 환불, 교환, 반품 또는 구매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과 회사의 운영정책을 준수하여 처리합니다.
    • ⑤ 셀러회원은 상품을 거래함에 있어 관련 법령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하며, 법령에서 정한 사항을 반드시 이용고객에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 제17조 (취득한 개인정보의 보호)

    • ① 셀러회원은 이용고객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본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등 외부에 유출할 수 없으며, 관련 법령 등에 따라 철저히 보호하여야 합니다.
    • ② 셀러회원이 본 조를 위반하여 이용고객 등과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셀러회원은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관련 법령에 따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제18조 (매매부적합 상품)

    • ① 회사는 셀러회원이 노출 및 거래 하고자 하는 상품이 본 조 제4항에 따른 매매부적합 상품 등 온라인상에서의 매매, 유통에 적합하지 않은 상품인 경우에는 직권으로 또는 권리주장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의 등록을 삭제 또는 취소하거나, 노출을 중지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는 셀러회원이 노출 및 거래하고자 상품이 법령 또는 본 약관에 위반되는 경우,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경우, 탈법행위와 관련되거나 그러한 목적이 있는 경우, 기타 회사의 정책상 필요한 경우 등에는 직권으로 해당 상품의 노출 및 거래를 중지하거나, 셀러회원에게 해당 상품의 노출을 삭제, 취소 또는 중지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 셀러회원이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따른 회사의 요청을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셀러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및 셀러 지원 센터 이용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④ 아래 각 호의 매매부적합 상품은 판매를 금하며, 매매부적합 상품을 판매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해당 상품을 등록한 셀러회원이 부담합니다.
      1. 1. 허위 또는 과장 광고를 통한 상품
      2. 2.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타인의 권리(저작권, 상표권, 초상권, 성명권 등)를 침해하는 상품
      3. 3. 관련 법령에서 유통을 금지하는 음란물 등
      4. 4. 인증검사 등을 통과하지 못한 공산품 또는 전기, 통신용품
      5. 5. 심의되지 않거나 불법 복제된 영상물, 음반, 게임물 등
      6. 6. 장물이나 습득한 유실물
      7. 7. 주류(관련 국세청 고시에 따라 통신판매가 허용되는 전통주 제외), 담배, 도수가 있는 안경, 콘택트렌즈, 선글라스, 군수품, 의약품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통신판매가 금지되는 상품
      8. 8. 관계기관으로부터 판매중지 또는 유보 결정(요청)이 있는 상품
      9. 9. 기타 법령 또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취급이 금지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상품
  • 제19조 (패널티 및 자격 정지)

    • ①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본 약관, 회사의 이용정책에 따라 셀러회원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셀러회원의 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본 약관, 회사의 이용정책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사전에 셀러회원에게 유선 또는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합니다. 단, 셀러회원과의 연락이 되지않거나, 긴급을 요하는 등 기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셀러회원이 본 약관, 회사의 이용정책 및 관련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또는 그러한 위법ᆞ부당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의심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셀러회원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④ 회사는 셀러회원이 페널티에 대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이용정책을 통해 상세 내용을 안내하며, 셀러회원에 대한 자격정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의 구체적인 기준 등에 대해서는 셀러회원 이용정책에서 정합니다.
    • ⑤ 회사는 셀러회원이 본 약관, 회사의 이용정책을 지속적으로 위반하는 경우 회사의 판단에 따라 카페 입점 서비스 계약이 만기가 되지 않아도 셀러 지원 센터 이용을 즉시 해지 할 수 있으며, 본 사유에 대해서는 이용료가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 4 장 기타

  • 제20조 (회사의 면책)

    •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셀러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 ② 회사는 셀러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④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⑤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1. 1. 회원 상태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2. 2.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3.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4. 4.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5. 5.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6. 6.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에 따라 회사가 당해 물품 및 용역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함으로써 발생한 회원의 손해
      7. 7. 기타 관련 법령 및 회사에서 제공한 본 약관 및 개별약관의 변경, 판매자 공지사항 등의 주시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한 회원 손해
    • ⑥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서비스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진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이용고객 또는 셀러회원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셀러회원은 이용고객과의 거래에 관하여 전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 ⑦ 회사는 셀러회원과 이용고객 사이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고객 또는 셀러회원이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한 관련 법령 상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셀러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 제21조 (지식재산권)

    상호 간 상대방의 지식재산권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 목적에 한정하여 상표 등을 사용하고자 할 땐, 반드시 사전에 상대방의 동의를 득한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

  • 제22조 (손해배상)

    당사자 일방이 본 약관상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사유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이 입은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 제23조 (양도의 제한)

    당사자는 본 약관 및 각종 서비스 이용에 따라 가지는 권리 및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담보 등의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제24조 (비밀유지)

    • ① 당사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상대방의 정보(이용고객 정보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개인정보보호법상 개인정보, 회사의 기술 및 사업정보, 생산 및 판매계획, 노하우 등 부정경쟁방지법상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공개하거나 본 약관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 ② 비밀유지 의무는 셀러 지원 센터 이용이 해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된 이후에도 유효합니다.
  • 제25조 (완전합의)

    • ①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 ② 본 약관에 명시된 한 개 또는 수개의 조항이 법령에 따라 무효로 되는 경우에도 본 약관에 명시된 나머지 조항의 효력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 ③ 서비스 관련하여 회사의 통합 이용약관과 본 약관의 해석 차이가 발생할 경우 본 약관을 우선시합니다.
  • 제26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며, 당사자간의 합의로 분쟁을 해결할 수 없는 경우 그 분쟁에 관한 소송은 피고 관할 소재지 법원에 제기합니다.

■ 부칙

  • 본 약관은 2024년 5월 13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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